본문 바로가기
알아봅시다

헐리우드의 유명인 불교도들

by 컴속의 나 2009. 1. 28.




오늘날 티벳 불교는 티벳 고원, 네팔, 부탄, 몽고, 칼미키아(러시아 연방 자치 공화국으로 카스피해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음), 시베리아, 그리고 티바(Tyva)에 걸쳐 신봉되고 있다. 또한 인도 지역인 시킴과 라다크에 티벳 불교 인구가 밀집해 있다. 현재 티벳 불교는 서구와 전세계적으로 신도의 수를 넓히고 있는데 미국과 유럽에서만 수만명의 신도들이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헐리우드에도 예외는 아닌 것 같다. 리처드 기어를 비롯해 샤론 스톤, 안젤리나 졸리, 스티븐 시걸 등 유명 연예인들이 티벳 불교 신도 또는 다른 방식으로 티벳 불교와 관계를 갖고 있다. 


스티븐 시걸(Steven Seagal)


영성주의(Spiritualism)와 불교는 스티븐 시걸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는 티벳 불교의 라마인 페놀 린포체(Penor Rinpoche)에 의해서 환생한 Tulku(Chungdrag Dorje)로 인정을 받았다.2006년 11월의 한 인터뷰에서 시걸은 " 나는 영성을 가진 치료사로 다르게 태어났다" 고 했다( "I was born very different, clairvoyant and a healer".)

Tulku(Chungdrag Dorje): 티베트 불교의 경전상, Tulku는 일반적으로 깨달음을 얻은(득도한) 불교 스승의 육적인 존재를 언급한다 (In the context of Tibetan Buddhism, tülku is used to refer to the corporeal existence of enlightened Buddhist masters in general.)



리처드 기어



리처드 기어는 감리교 신자인 부모에 의해 양육되었지만 1978년 브라질의 화가 실비아 마틴스(Sylvia Martins)와 네팔을 여행하면서 불교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는 불교신자로 달라이 라마의 적극적인 지지자이도 하다. 기어는 또한 티벳의 인권에 대한 지속적인 옹호자이며 Tibet House의 공동 창시자이며, 기어 재단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리처드 기어는  the Tibetan Independence Movemen 단체를 열렬히 지지하기 때문에, 영국적으로 중국 입국이 금지되고 있다. 2007년 9월에는 티벳 독립을 위해 중국에 압력을 넣기 위해 2008 베이징 올립픽을 보이콧을 요구하기도 했다.   


Adam Yauch(아담 야츠)



유대인의 뿌리를 가지고 있지만 불교도이다. 프리티벳 운동(Free Tibet movement)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다.



Jet Li(이연걸)


이연걸( 리롄제, Jet Li)은 티벳 불교 신도이다



Sharon Stone(샤론 스톤)


Sharon Stone(샤론 스톤)

  스톤은 동료 영화배우 리처드 기어로부터  달라이 라마를 소개받고 티벳 불교로 개종했다. 샤론 스톤은 중국인들이 그녀의 좋은 벗인 달라이 라마에게 우호적이지 않기 때문에  2008년도에 중국에서 일어난 쓰촨성 대지진이 악령(bad karma)의 결과일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Ginsberg(긴즈버그)

 Ginsberg는  뉴욕에서 택시 승객으로 우연히 Chögyam Trungpa Rinpoche( the Vajrayana schoold의 티벳 불교 명상 스승) 만나는데 Chögyam Trungpa 는 그의  친구이자 일생의 스승이 된다.




안젤리나 졸리

Angelina Jolie(안젤리나 졸리)

 이미지 출처: www.flickr.com  ElvisTR님

언론이 전하는 바에 의하면 졸리가 불교도라고 하나, 그녀 자신은 불교가 그녀의 아들 Maddox(Maddox는 졸리가 2000년에 입양한 캄보디아 남아이다) 의 문화의 일부라고 생각하기에 그에게 불교를 가르친다고 말했다. 졸리는 신을 믿는지의 여부를 명확하게 언급하지는 않았다.  


 

Philip Glass(필립 글라스)

그는 자신을 , 유대교, 도교, 힌두교, 톨텍 숭배, 불교도인이라 표현하였다. 티벳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Jim Carrey(짐 캐리)


짐 캐리과 불교와의 관련성에 대해서는 확실하지 않다. 단지 그가 채식주의자이며 버마의 아웅산 수지 여사를 자신의 영웅으로 추앙하면서 버마의 정치적인 상황과 인권에 대해 관심을 보여왔다. 불교도의 여부나 관련성에 대해서는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달코자 한다. 




Goldie Hawn (골디 혼)


혼(Hawn)은 1972년에 동양철학에 심취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유대교인으로 양육되었으나 지금은 불교신자이다. 그녀의 자녀들을 불교도와 유대교의 전통속에서 양육해왔다. 그녀는 래리 킹 쇼(Larry King Show )에서 유대인 불교도라고 말했다. 

 


*위 사진중 출처가 적혀있는 사진을 제외한 모든 사진들의 출처는 영문판 위키피디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