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봅시다

2MB는 일본인? 맞다, 아니다!

by 컴속의 나 2009. 2. 7.



일본인 2MB가 있을까요?
  




있다가 정답입니다.

우선 한 음악가을 소개합니다. 그의 가명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2MB입니다. 정말 2MB입니다. 음악 파일 하나가 3~5MB 하는데 그의 가명 2MB는 도대체 어떤 의미일까요? 그가 왜 그의 가명을 2MB라고 지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그의 이름은 놀랍게도 2MB입니다. 정말 2MB입니다. 

 
그러나 트렌드에 걸맞지 않고 협소하고 부족한 의미를 연상시키는 2MB라는 용어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과는 달리, 그의 창조성과 상상력의 용량은 그야말로 Giga를 뛰어넘어 테라, 페타에 이를 정도입니다. 그의 창조력과 상상력은 엄청난 폭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음악은 그의 창조적인 작업의 결과물입니다. 

Dance Dance Revolution EXTREME, 2MB



그의 본명은 유이치 아사미( Yuichi Asami, 浅見祐一), 코나미 회사에 소속된 음악가로 알려진 바로 유이치 아사미입니다. 그의 가명이 2MB 입니다. 이 2MB는 DDR(Dance Dance Revolution )시리즈의 가정용 버전의 탄생에 공헌했고, 2MB라는 가명으로 나오키 마에다(Naoki Maeda's) 곡들을 리믹싱하고 있습니다. Dance Dance Revolution SuperNOVA  가 출시된 후에는, 아케이드 버전을 위한 곡을 작곡했습니다.


놀랐을 것입니다. 2MB라는 가명이 그의 작업의 결과에 비해 협소한 느낌을 뿌리칠 수가 없군요. 아사미가 왜 하필이면 2MB라는 가명을 사용하고 있는지 정말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