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옮긴 글

♥ 위대한 다섯 명의 미친 천재들♥

by 컴속의 나 2008. 9. 10.


Top 5 Mad Geniuses
 
by Jane McGrath

아래의 내용은  야후에서 'top 5 Mad Geniuses'(위대한 다섯명의 미친 천재들)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하고 우리말로 번역한 글이다. 이 글의 내용을 전적으로 믿을 수는 없었지만, 실제로 천재들이 정신병을 앓았던 것은 사실이며 천재와 바보는 종이 한 장 차이라는  말이 있듯이 그러한 광기(정신착란)가 아니었다면 천재의 광채를 발하지 못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흥미로운 주제였고 흥미로운 내용이었다. 혹 번역이나 해석상의 잘못이나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과 충고를 해주시면 수정하고 보완하여 더 나은 내용을 업데이트 하고자 한다.<역자 주>

원문 출처: HowStuffWorks.com. <http://people.howstuffworks.com/mad-genius.htm>
한글 번역: 컴속의 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Sir Isaac Newton (1642 - 17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ncent van Gogh (1853 - 18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hn Nash (1928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Edgar Allan Poe (1809 - 1849)






목 차


1.Introduction to Top 5 Mad Geniuses
2.Mad Genius 5: John Nash (1928 - )
3.Mad Genius 4: Vincent van Gogh (1853 - 1890)
4.Mad Genius 3: Edgar Allan Poe (1809 - 1849)
5.Mad Genius 2: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6.Mad Genius 1: Sir Isaac Newton (1642 - 1727)


1. Introduction to Top 5 Mad Geniuses

광기(정신착란, 번역상으로는 광기로 통일하고자 한다)는 천재에게 은밀한 동반자인가? 우리가 지금 오래 전에 죽은 천재들에 대한 심리학적인 검사를 잘 수행할 수는 없지만, 그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역사가들은 멈추지 않고 그들의 사적인 편지들, 작품,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설명들을 해석함으로써 죽은 천재들의 정신적인 상태에 대해 관찰해왔다. 세계의 가장 위대한 천재들 중에 몇 몇은 아주 미친 상태임이 밝혀졌다. 사실, 몇몇 현대의 과학자들은 훨씬 더 높은 비율의 창조적인 유형들(시인들, 화가들, 음가가들 등등)이 일반인들 보다 양극단적 정신혼란(bipolar disorder)으로 고통당해왔다고 주장한다. Mary Shelley(메리 셀리)Virginia Woolf(버지니아 울프), Ernest Hemingway 같은 작가들, Irving Berlin(어빙 벌린) Sergey Rachmaninoff(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등의 작곡가들, 그리고 Paul Gauguin(폴 고갱)Jackson Pollocks(잭슨 폴락)같은 화가들은 병으로 고통 받았던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

천재와 광기 사이의 관련성에 대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그와 같은 관련성이 존재하는지를 입증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토론토 대학의 과학자들은 창조적인 사람들이 중요하지 않거나 무관한 자극들을 거부하는 무의식적인 능력인 “잠재된 금기(latent inhibition)“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토론토 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Jordan Peterson(조던 피터슨)이 해석하고 있듯이. ”이것은 창조적인 개인들이 환경으로부터 지속적으로 흘러드는 여분의 정보와 접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상이 그나 그녀가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흥미가 있다 하더라도, 정상적인 사람은 대상에 등급을 매기고, 그것에 대해 잊어버린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창조적인 사람은 항상 새로운 가능성들에 개방적이다.

이러한 미친 천재들- - 정신적인 병을 경험했을지도 모르는 유명한 사상가들과 예술가들-- 을 살펴보기로 하자. 먼저, 그의 우울증이 헐리우드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John Nash(존 내쉬)의 최근의 사례를 살펴 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