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돌아보기

중동에도 야후가 없다?

by 컴속의 나 2008. 8. 24.
 
중동에도 야후(Yahoo)가 없다?


아프리카에는 야후(yahoo)가 없다?(2)에서 약간의 언급이 있었던 바와 같이 사실상 중동(Middle East)에도 국가별 야후 사이트가 없었습니다. 이 중동지역도 아프리카 대륙과 더불어 야후에게는 예외적인 지역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일 달러로 경제적으로 풍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나 또한 의외였던 겁니다. 아랍에미레이트 연합(두바이로 유명한)이라던가, 이스라엘, 사우디 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 국가들은 IT 기술 자체는 그다지 발달해 있지는 않지만 인터넷 네트웤이나 세계화 수준이 높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야후 캡처 화면
          글로벌 야후 캡처 화면. 아프리카 대륙과 마찬가지로 중동지역의 국가별 야후 사이트가 보이지 않는다



야후가 중동 국가들에 왜 국가별 야후 사이트를 개설하지 않고 있는 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다. 단지 야후의 의도라기 보다는 중동 국가들 자체의 이유때문이 아닐까 하고 조심스럽 추측해 볼 수 있다.  아래는 yahoo saudi arabia 검색한 결과이다. 국가별  사이트 바로가기가 보이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사우디아라비아 검색 결과 캡처 화면. 국가별 바로가기가 보이지 않는다.



혹시나 해서 야후 미국으로 들어가서 saudi arabia와 united arab emirates 를 검색해 보았으나 역시 같은 결과가 나타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미국에서 saudi arabia  검색 갭처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미국에서 united arab emirates 검색 캡처 화면. 이스라엘, 쿠웨이트 다 결과는 마찬가지이다.


                     

중동에는 왜 야후가 없을까요?

바로가기
아프리카에는 야후가 없다?(1)
아프리카에는 야후가 없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