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옮긴 글

♥위대한 다섯 명의 미친 천재들 5(루드비히 반 베토벤)

by 컴속의 나 2008. 9. 17.




Top 5 Mad Geniuses
 
by Jane McGrath

아래의 내용은  야후에서 'top 5 Mad Geniuses'(위대한 다섯명의 미친 천재들)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하고 우리말로 번역한 글이다. 이 글의 내용을 전적으로 믿을 수는 없었지만, 실제로 천재들이 정신병을 앓았던 것은 사실이며 천재와 바보는 종이 한 장 차이라는  말이 있듯이 그러한 광기(정신착란)가 아니었다면 천재의 광채를 발하지 못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흥미로운 주제였고 흥미로운 내용이었다. 혹 번역이나 해석상의 잘못이나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과 충고를 해주시면 수정하고 보완하여 더 나은 내용을 업데이트 하고자 한다.<역자 주>

원문 출처: HowStuffWorks.com. <http://people.howstuffworks.com/mad-genius.htm>
한글 번역: 컴속의 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Sir Isaac Newton (1642 - 17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ncent van Gogh (1853 - 18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hn Nash (1928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Edgar Allan Poe (1809 - 1849)






목 차



1.Introduction to Top 5 Mad Geniuses
2.Mad Genius 5: John Nash (1928 - )
3.Mad Genius 4: Vincent van Gogh (1853 - 1890)
4.Mad Genius 3: Edgar Allan Poe (1809 - 1849)
5.Mad Genius 2: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6.Mad Genius 1: Sir Isaac Newton (1642 - 1727)




5.Mad Genius 2: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음악에 대한 베토벤의 공헌은 기념비적이었다. 그의 열정적인 격렬함과 탁월한 구상이 기악을 새로운 수준으로 올려놓았다. 그러나, 이 위대한 작곡가는 어려운 일생을 살았다. 독설적이고 알코올 중독인 아버지에 의해 양육된 이후, 베토벤은 18살쯤에 그의 어려운(struggling)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게 되었다. 그의 인생에서 가장 비극적인 양상들 중의 하나는 점차적인 청각의 손실이었는데, 청각의 완전한 상실은 30세에서 49세 사이에 일어났으며 그의 아버지의 구타의 결과로 나타났을지도 모른다. 신기하게도, 청력을 상실하고 난 후에 베토벤은 그의 가장 호평받는 작품들을 작곡할 수 있었다.

원문


 

그의 내면의 갈등은 그의 형제들에게 보내는 서한들 속에 기록되어 있는데, 그 서한들 속에서 그는 자살에 대한 자신의 충동을 토로했다. 공동저자인 Hershman 과 Lieb는 추측컨대 베토벤이 양극단적 정신이상(bipolar disorder)로 고통 받았다고 그들의 책속에서 제안하고 있다(propose). 덧붙여, Francois Martin Mai는 자신의 저서 “Diagnosing Genius(천재 진단하기)"에서 베토벤이 구체적으로는 양극단적 우울증( bipolar depression)으로 고통 받았다는 가능성을 제기한다. Mai는 우울증의 경향에도 불구하고, 베토벤은 양극단적 정신이상( bipolar disorder)과 상응하는(consistent with) 격렬함과 활력의 기간을 가졌다고 주장한다. 최근에 베토벤의 머리카락 검사를 통해, 위험할 정도로 높은 수치의 납이 발견되었다. 이러한 사실은 그의 정신병 뿐만 아니라 그가 자주 불만을 토로했던 소화 장애를 일으켰을 지도 모른다.

베토벤은 음악의 세계를 지배할지도 모르지만,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는 누구일까?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