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옮긴 글

♥ 위대한 다섯명의 미친 천재들4(애드가 앨런 포우) ♥

by 컴속의 나 2008. 9. 13.




Top 5 Mad Geniuses
 
by Jane McGrath

아래의 내용은  야후에서 'top 5 Mad Geniuses'(위대한 다섯명의 미친 천재들)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하고 우리말로 번역한 글이다. 이 글의 내용을 전적으로 믿을 수는 없었지만, 실제로 천재들이 정신병을 앓았던 것은 사실이며 천재와 바보는 종이 한 장 차이라는  말이 있듯이 그러한 광기(정신착란)가 아니었다면 천재의 광채를 발하지 못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흥미로운 주제였고 흥미로운 내용이었다. 혹 번역이나 해석상의 잘못이나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과 충고를 해주시면 수정하고 보완하여 더 나은 내용을 업데이트 하고자 한다.<역자 주>

원문 출처: HowStuffWorks.com. <http://people.howstuffworks.com/mad-genius.htm>
한글 번역: 컴속의 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Sir Isaac Newton (1642 - 17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ncent van Gogh (1853 - 18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hn Nash (1928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Edgar Allan Poe (1809 - 1849)






목 차



1.Introduction to Top 5 Mad Geniuses
2.Mad Genius 5: John Nash (1928 - )
3.Mad Genius 4: Vincent van Gogh (1853 - 1890)
4.Mad Genius 3: Edgar Allan Poe (1809 - 1849)
5.Mad Genius 2: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6.Mad Genius 1: Sir Isaac Newton (1642 - 1727)




4.Mad Genius 3: Edgar Allan Poe (1809 - 1849)

"The Raven"(갈가마귀)로 잘 알려져 있는, 작가 Edgar Allan Poe는 위압적인 공포 소설과 더불어 추리소설(탐정소설)을 썼다. 그는 그의 정밀한(taut) 단편 소설들에서 형식과 구조를 강조했다. 1841년에 출판된 그의 단편 소설 "The Murders in the Rue Morgue"(모르그가의 살인사건) 는 보통 최초의 추리소설 로 불린다.

작가로서 그의 기교에도 불구하고, 포우는 음주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고 서신을 통해서, 그가 자살 충동에 시달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0세에 죽은 그의 죽음을 둘러싼 이유들과 상황들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아마도 심장 마비나 음주와 관계가 있다. 포우의 서한들을 해석하므로써, Kay Redfield Jamison는 포우가 bipolar disorder로써 오늘날 알려져 있는 정신적 상태인 조울병 환자였다고 추측한다. 그녀의 책에서, 그녀는 포우의 것과 같은 창조성은 정신병의 상태로부터 나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창조성이 흘러나오게 하는 “우주적인” 통찰이 정신 병으로부터 나온다고 그녀는 쓰고 있다.

애드가 앨런 포우는 그 자신이 창조성과 정신병 사이의 연관성을 알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는 이렇게 적고 있다:

“사람들은 나를 미쳤다고 불렀다; 그러나 광기가 가장 고결한 지능인지 아닌지 -- 많은 부분이 영광스러운 것인지 -- 그 모든 것이 심오한지 --(광기가) 사고의 불안정한 상태로부터 솟아나지 않고 --   보편적 지능을 희생하고 자극받은 마음의 심리적인 상태로 부터 솟아나는지 -- 의문은 아직 풀린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