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옮긴 글

♥ 위대한 다섯 명의 미친 천재들 2 (존 내쉬) ♥

by 컴속의 나 2008. 9. 11.



Top 5 Mad Geniuses
 
by Jane McGrath

아래의 내용은  야후에서 'top 5 Mad Geniuses'(위대한 다섯명의 미친 천재들) 흥미로운 기사를 발견하고 우리말로 번역한 글이다. 이 글의 내용을 전적으로 믿을 수는 없었지만, 실제로 천재들이 정신병을 앓았던 것은 사실이며 천재와 바보는 종이 한 장 차이라는  말이 있듯이 그러한 광기(정신착란)가 아니었다면 천재의 광채를 발하지 못했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흥미로운 주제였고 흥미로운 내용이었다. 혹 번역이나 해석상의 잘못이나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과 충고를 해주시면 수정하고 보완하여 더 나은 내용을 업데이트 하고자 한다.<역자 주>

원문 출처: HowStuffWorks.com. <http://people.howstuffworks.com/mad-genius.htm>
한글 번역: 컴속의 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Sir Isaac Newton (1642 - 17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ncent van Gogh (1853 - 1890)

사용자 삽입 이미지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hn Nash (1928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Edgar Allan Poe (1809 - 1849)






목 차



1.Introduction to Top 5 Mad Geniuses
2.Mad Genius 5: John Nash (1928 - )
3.Mad Genius 4: Vincent van Gogh (1853 - 1890)
4.Mad Genius 3: Edgar Allan Poe (1809 - 1849)
5.Mad Genius 2: Ludwig van Beethoven (1770 - 1827)
6.Mad Genius 1: Sir Isaac Newton (1642 - 1727)




2.Mad Genius 5: John Nash (1928 - )

영화제 수상작 “A Beautiful Mind" 를 통해 John Nash의 이야기가 대중들에게 일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Nash는 게임 이론의 개념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난 뒤에 망상형(or 편집성) 정신 분열병(paranoid schizophrenia)으로 고생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학자이다. 게임에서의 한 선수가 전략을 바꾸면 다른 선수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지를 논의하는 ”Nash 균형”의 개념은 경제학을 포함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될 수 있다. 심지어 미군도 냉전을 이용하기 위해 그의 생각에 기반한 전략들을 채택했다.


원문



비록 (Sylvia Nasar의 동명 자서전에 근거한) 그 영화가 내쉬의 실제 삶을 작위적으로 꾸미고 있지만, 그는 환각과 망상을 경험했다. 그의 환각들은 실제 하지 않는 사람이나 사물들이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소리가 들리는 것들이었다. 그는 과대망상을 갖기 시작했고 유명한 세계의 인물들이 그를 잡으려고 애쓰고 있다고 믿었다. 정신적인 이상증상과 사투를 벌이면서 병원을 들락거리며 30년을 보낸 후에, 그는 1980년대 말에 주목할 만한 회복을 할 수 있었다. 1994년에, 존 내쉬는 게임 이론 과 관련된 그의 초기의 작업으로 노벨 경제학상 을 수상했다.


원문



 

광기는 행운이다.
존 내쉬는 비합리적인 사고가 실제로는 그 혜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정신분열증으로부터 회복을 논의하면서, 내쉬는 그 회복이 전적으로 즐거움의 문제는 아니었다고말한다. 그는 설명한다: “이것(광기로부터의 회복)의 한 양상이 사고의 합리성이 우주와 관련성을 맺고 있는 한 인간의 생각(or 착상)을 제한한다.”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