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8/0720

재미있는 합성 사진 만들기 재미있는 합성 사진 만들기 ①프로그램 다운 PhotoFunia(http://www.photofunia.com) ②적당한 얼굴 사진을 저장(500 kb이하, jpg,png.gif) ③위 사이트 홈에 있는 사진들 중에 하나 고른 후 ④저장해 놓은 사진을 열고 ⑤Browse 번튼을 누르면 끝. 한 번 해보세요, 재미있네요^^ 2008. 7. 31.
[꽁트] 신 벌거벗은 임금님 신 벌거벗은 임금님 -모두들 거짓이 보이는데 과거였으나 그다지 오래전 과거가 아닌 어느 적(2456년경)에, 한 임금님이 살고 있었다. 그 임금님은 젊은 시절 방탕하게 생활하였다. 매일 같이 술을 마시고 여자를 탐했고 심지어는 아편과 마약을 하고 혼몽한 상태에서 온갖 종류의 엽기적인 일을 자행했다. 이를테면 인간을 똥통에 빠트린후 득실거리는 쥐들 사이에 밀어 넣기도 하고, 기름에 튀겨 벌레들의 먹이로 던져대기도 했다. 그는 이런 엽기 짓을 하면서 항상 괴성을 내질러댔는데 마치 쥐들이 찍찍거리는 소리와 흡사했다. 그렇게 방탕하고 엽기적인 생활을 하던 어느 날 아침 자고 일어나 보니 임금님이 되어 있었던 것이다. 바로 누드우스 시바르호모우스 14세다. 애칭으로 누드 시발노르 왕으로 불린다. 죽기 직전까지만 .. 2008. 7. 30.
[한 그릇] 카레 낙지 볶음 카레 낙지 볶음 카레 삼겹살을 소개한 적이 있죠. 느끼한 맛에 개선의 여지가 있는 요리(?)였습니다. 느낌상 양념 삼겹살과 카레가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하고 이번에는 양념 삼겹살 카레를 준비하기로 했으나 사정이 여의치 않아 다음으로 미루기로 하였는데......오늘 낙지 볶음을 먹을 기회가 있어 카레와 한 번 섞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낙지 볶음이라면 카레와 제법 어울릴 법 해서 시도해 보았습니다. 카레를 낙지볶음의 매운맛을 순화시키는 소스로 말입니다.(카레는 시간과 비용관계상 3분 카레를 이용) 시식후기 기존의 익숙한 미각의 입장에서 보면 카레의 맛과 낙지 볶음의 맛을 동시에 잃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미각의 차원에서보면 아주 새롭고 독특한(?) 맛이었습니다. 카레도 아닌 것이 낙지 볶음도 아닌.. 2008. 7. 29.
무사의 체통(3) 무사의 체통(3) ― 누구의 사랑이고 명예인가? 의 영어 제목 은 영화의 내용을 왜곡하는 제목이 아닐 수 없다. 오히려 우리나라 제목 이 영화의 내용에 적확하다고 여겨진다. 영화의 내용으로 볼 때 사랑은 무사의 명예(체통)에 종속되기 때문에 그렇다. 일본의 전통적인 미덕을 love 와 honour라는 단어로 소개하려고 한 듯 하지만 기실 영어 단어 love와 honour의 의미를 변질시키고 왜곡시킨 일면을 부정할 수 없다. 따라서 이것의 영제를 라는 기만적인 미화보다는 일본어 제목과 마찬가지로 사무라이라는 한정사를 붙이는 것이 보다 솔직하다고 본다. 그것은 ‘사무라이의 사랑이고 명예’ 이지 인류의 보편적인 사랑이나 명예가 아니기 때문이다. 사랑이냐 무사의 사랑이냐를 떼어놓고 볼 때, ‘무사의 관점‘ 에서.. 2008. 7. 28.